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밀크시슬(milk thistle), 효능과 선택 기준은?

by 고드름나라 2023. 2.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 창고입니다.
오늘은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밀크시슬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잦은 과로와 과음이 일상인 현대인들에게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을 하는 간 건강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간은 손상을 입어도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와 더불어 간세포의 세포막을 보호하고 간기능을 개선한다고 알려진 실리마린 성분을 많이 함유한 밀크씨슬이 이러한 간 건강을 지켜줄 영양제로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밀크시슬이란 흰무늬 엉겅퀴 식품을 이야기하는데요,
그 안에 실리마린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고 이 성분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밀크씨슬이 가진 효능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1. 피로회복


밀크씨슬 추출물은 체내 에너지 대사와 생성을 돕는 5가지 비타민 B,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와 짜증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된다.

 


2. 간건강에 효능


밀크시슬에 함유된 실리마린은 특히 간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리마린 성분으로 인해 밀크시슬은 알코올로 인한 간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밀크시슬과 실리마린 영양제는 간기능개선제로 쓰이는 것은 물론 숙취를 해소하는 용도로도 자주 쓰인다.밀크시슬은 간염과 간경변 환자의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3.간암 예방에 효과


우리나라 암 사망률 원인 2위는 바로 '간암'. 또한 간암 발별률은 OECD 회원국 중 1위라고 한다. 이러한 간암에 대한 실리마린의 효능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 되었으며, 최근에는 미국 통합암학회(SIO)에서 선정한 암 예방과 치료에 유용한 10가지 식이보충제 중 밀크시슬은 간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4.노화 방지


밀크시슬의 항산화 성분이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고 혈액이나 소화 기관의 안 좋은 성분들을 배출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몸과 피부 모두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또한, 나이가 늘어가면서 생기는 질환들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5.성인병에 효능


타라카스테린 아세테이트, 스티그마케롤, 알파&베타 아말린 등이 체내의 유해한 어혈을 없애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이나 각종 성인병에도 효과적이다.

 


6.면역력 강화


밀크시슬에는 면역글로블린이 있어서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

 


7.피부암 및 피부노화 예방


최근 콜로라도 대학 암센터는 밀크 씨슬의 추출물인 실리비닌이 자외선 A 방사선으로 돌연변이가 된 피부세포를 죽이고 자외선 B 방사선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자외선으로 유발될 수 잇는 피부암과 피부 노화를 예방해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바 있다.

 

그럼 이런 좋은 효능을 가진 밀크씨슬은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1. 가공의 최소화


화학부형제를 사용하지 않고 추출한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또한 섭취에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제품이어야 합니다. 간에 좋은 기능을 하도록 섭취하는 것인데 원재료 외에 다른 첨가물과 성분이 포함된다면 체내에 화학성분들이 쌓여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화학성분에 의한 간 손상이 일어나고 이로 인해 만성 피로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과 돈을 들여 섭취한 식품이 건강에 독이 된다면 속상하겠죠?


2. 성분 확인


실리마린 성분 외에 다른 비타민 성분을 포함한 제품들이 많은데요, 원료에 비타민B혼합제제, 산화안연과 같은 단순 표기된 제품이 아닌 건조효모(비타민B), 건조효모(아연)과 같이 성분의 유래가 같이 표기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다른 비타민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중복 과다 섭취 위험이 있기 때문에 본래 주원료인 밀크시슬 단일 성분의 제품을 구매하여 복용하셔야 합니다. 무엇이든 과하면 독이 되듯 과용할 경우, 설사, 구토, 복통, 두드러기 같은 증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130mg 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각 제품마다 제공되는 설명서를 체크하여 올바른 섭취를 하실 수 있도록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좋은 정보와 함께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